KENYA AA

Brand 그린비너스
Size
Grind
Qua
updown
AFRICA & ARABIA / KENYA

케냐는 동아프리카 적도 바로 아래에 위치한 나라로 해발 1,500~2,100m의 고산지대에서 커피가 경작되며 연간 2회 습식법(Wet Method)으로 수확하여 매주 케냐 커피 전매청에서 열리는 경매시장에서 맛과 등급에 따라 분류되어 해외로 수출됩니다. 커피는 수출품의 약 40%을 차지할 정도로 케냐를 대표하는 상품입니다.
주요 산지인 니에리(NYERI) 지역과 키리냐가(KIRINYAGA) 지역은 ABERDARE산과 KENYA산의 사이, 적도의 남쪽 30마일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간 평균 기온이 10℃~26. 1℃ 로 커피재배에 적당하며 강우량도 풍부합니다.
케냐는 커피 산업의 생산관리, 품질관리, 유통관리 면에서 가장 우수한 생산국으로 정부가 나서서 커피 품질을 관리하기 때문에 늘 안정적이고 고른 맛을 볼 수 있어 아프리카를 대표하는 커피 생산국으로 자타의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케냐 커피는 맛과 크기에 따라 AA(Screen 17~18), AB(Screen 15~16),C(Screen 14이하) 등으로 등급이 구분되는데 특급품은 Kenya AA(더블에이)로 표시하며 강한 신맛, 짙은 향미, 달콤한 과일 향에 와일드함까지 밸런스가 잘 잡힌 고급 커피로 와인과 딸기의 향미를 가진 커피라고도 평가됩니다. Kenya peaberry 커피 또한 커피 매니아들을 흥분시키는 좋은 커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냐 커피는 우리가 커피에 바라는 거의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커피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은 누구나 케냐 커피를 최고급 커피 중 하나로 손꼽게 됩니다. 달콤한 과일 향, 뛰어난 산도, 특유의 쌉쌀한 풍미가 어우러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Zimbabwe 커피와 유사한 맛과 모양을 가지고 있어 혼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KENYA AA

케냐 AA 커피는 아프리카 킬리만자로의 동쪽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유럽인이 가장 선호하는 강렬한 향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맛이 무겁지 않으면서 풍부한 맛을 나타냅니다.
독특한 쌉쌀한 맛이 나며 훌륭한 신맛과 맛의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아프리카 특유의 화려한 과일향과 와인향으로 인해 화려한 느낌을 강하게 전해줍니다. 특히 여름철 아이스 커피를 만들 경우에도 잘 어울리는 커피로 알려져 있으며 독특한 커피 맛을 원할 때 Blending 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외관이 완벽하며 강한 무게감이 느껴지며 열대과일 향과 단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