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onesia Mandheling High Grade

Brand 그린비너스
Size
Grind
Qua
updown
ASIA PACIFIC / INDONESIA

인도네시아는 '많은 섬들의 나라' 라는 이름답게 약 13,000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중에 6,000개의 섬에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 연간 커피 생산량이 약 35만톤으로 세계에서 네번째로 많은 커피 생산국으로 커피의 약 90% 이상이 로부스타종이며 질 좋은 아라비카 커피는 5~8% 정도이지만 이 소량의 커피 모두는 세계적인 커피로 평가됩니다.
인도네시아의 생산량의 90%는 남부지역에 치중되어 있으며, 나머지 10% 정도가 북부지역에서 생산됩니다. 주요 커피 생산지역은 크게 자바(java), 수마트라(sumatra), 술데웨시(sulawesi), 티모르(Timor)로 나누어지는데 인도네시아의 가장 큰 섬인 자바와 수마트라에는 고도 3,000m가 넘는 많은 화산들이 집중되어 있어 이들 고원과 분지에서 대다수의 커피가 재배됩니다.
자바에서는 연간 680만 포대에 달하는 로부스타 커피가 생산되고 있으며, 아라비카 종은 전체 커피 생산량의 6~10%에 불과합니다. 고품질의 자바 커피는 전반적으로 신맛이 적고, 초콜럿의 달콤함과 흙 냄새, 스파이시한 향이 섞여 있다. 진하게 마실 때에는 톡 쏘는 듯한 풍미와 감칠맛을 자아냅니다.
인도네시아의 2대 커피는 수마트라 만델링(Mandheling)과 술데웨시 칼로시(Kalosi) 입니다. 수마트라섬 북부 Medan 지방에서 재배된 만델링 커피는 개성이 강한 커피 매니아들이 즐겨 찾는 커피로 묵직한 바디감과 독특한 커피향을 끌어낸 대표적인 강배전 커피로 Full Bodied와 Flavor의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기준점이 되고 있습니다.
수마트라 커피는 만델링과 앙코라로 나뉘는데 만델링의 선호도가 조금 더 높은 편으로 만델링은 아라비카 커피 중 가장 진한 바디감을 가지며 풍부한 향을 지닌 고급커피입니다. 풍부하고 품위있는 향기와 달콤함, 쓴맛 속에 산미가 살아있어 강배전으로 로스팅한 만델링은 산미가 적고 고소함을 느끼게 합니다.
술데웨시섬 칼로시는 외관 모양은 Mandheling과 비슷하나 강렬한 감칠맛, 풍부한 향은 조금 떨어지고 신맛은 조금 더 있습니다. 수마트라 커피 중 코피루왁(Kopi Luwak)은 높은 가격과 희소성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INDONESIA Mandheling High Grade

인도네시아가 수출하는 전체 커피의 65%를 점유하는 수마트라섬에서 생산되는 세계 최상급의 커피 Mandheling은 중부 수마트라 지역 2,500∼5,000 feet의 고도에서 재배된 자연건조방식의 커피로 Pandang 항에서 선적됩니다.
만델링은 개성이 강한 커피 매니아층이 즐겨찾는 커피로서 입안을 가득 메우는 듯한 Full Body와 태고의 느낌이 전해지는 듯한 자연스러운 흙 내음을 가지고 있으며, 남성적인 느낌이 강하지만 맛에 있어서의 마일드한 느낌은 남미커피 이상의 수준을 나타냅니다. 특히 독특하고 달콤한 맛으로 전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쓴맛과 신맛이 고르게 조화되어 있기 때문에 단일품종 그대도 사용하기도 하며 배합종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