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MBIA Alexcafe Versalles Supremo

Brand 그린비너스
Size
Grind
Qua
updown
LATIN AMERICA / COLOMBIA

콜롬비아 커피는 대부분 해발고도 1,400m 이상의 고산 지대에서 카페테로라는 커피재배 농부들 에 의해 재배되어 품질이 매우 우수한 커피로 알려져 있습니다.
커피가 재배되는 안데스 산맥의 산악지대는 비옥한 화산재 토양과 온화한 기후, 적절한 강수량 등 이상적인 재배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니살레스(Manizales), 아르메니아(Armenia), 메델린(Medellin)은 콜롬비아를 대표하는 커피 생산지역으로 이들 지역의 앞 글자를 따서 MAM's라고 부르는데, 콜롬비아 커피 전체 생산량의 약 70%를 차지합니다. 특히 메델린 지방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정평이 난 곳으로 이 지역 커피는 중량감 있는 맛과 진한 향기, 균형잡힌 산도를 지니고 있는 커피로 알려져 있으며 전문가들은 과일향이 난다는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Central Cordillera에 위치한 아르메니아와 마니살레스 지방의 커피는 메델린보다 형체가 가늘고 산도가 떨어지며, Eastern의 부카라망가(Bucaramang) 지역 커피는 맛이 텁텁하고 산도가 덜하며 진한 커피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커피의 특징은 지역을 불문하고 아로마가 매우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신맛이 좋은 재배 지역은 Narino, Armenia, Bucramanga이며, 단맛과 바디가 좋은 재배 지역은 Medellin, Huila, Manazales, 밸런스가 좋은 곳은 Popayan 입니다.

COLOMBIA Alexcafe Versalles Supremo

콜롬비아 수프리모는 커피생산자협회 (FNC)의 철저한 품질검사로 출하되며, 고산지대 특유의 천혜의 자연조건과 낮과 밤의 뚜렷한 기온 차로 커피체리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함으로써 풍부한 신맛과 커피 향을 간직한 커피입니다.
수프리모는 진한 녹색을 띠면서 향미는 풍부하면서도 부드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어 감칠맛이 있고 맛과 향이 뛰어나 세계 최고품질의 커피로 평가됩니다.
콜롬비아 커피의 등급은 생두의 크기에 따라서, 스크린 사이즈 17 이상에 해당하는 수프리모(Supremo)와 스크린 사이즈 14~16에 해당하는 엑셀소(Excelso)로 나누어지며, 그 외 스크린 사이즈 13 이하의 엑셀소는 거의 콜롬비아 자국 내에서 소비되며 수출이 금지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