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TEMALA SHB

Brand 그린비너스
Size
Grind
Qua
updown
LATIN AMERICA / GUATEMALA

과테말라는 중미 제2의 커피 생산국으로 생산 품종은 아라비카종 70%, 버번 20%, 마라고지페 등이 해발 2,000∼6,000ft의 고산지대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주요 산지는 Santa Rosa, San Marcos, Sacatepequez, Quetzal Tenango 등입니다.
과테말라는 태평양 연안에 33개의 화산이 있는 만큼 나라 자체가 화산이라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화산지대로 인한 지리적 조건으로 인해 재배지가 석회질 토양으로 미네날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풍부한 커피 향을 지닌 바디가 강한 양질의 좋은 커피가 생산됩니다. 그 중에서도 중부 고산지대에서 재배되는 Sacatepequez 지방의 안티구아(Antigua) 커피는 스모키향이 나타나는 독특한 커피로 세계에서 가장 좋은 향미를 가진 커피 중의 하나입니다. 이 이외에도 해발 1500m 이상의 고산지대에서 생산되었음을 의미하는 '과테말라 SHB'나 '코반'도 좋은 품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과테말라 커피는 재배되는 고도에 따라 등급 구분이 이루어 지는데 1600~1700m의 높이에서 재배된 것이 Strictly Hard Bean (SHB)이고, 1350~1500m의 높이에서 자란 것을 "Hard Bean", 850~1000m의 높이에서 자란 것은 "Prime Washed"라고 부릅니다.
화산지대가 많은 자연환경에서 재배됨으로써 신맛, 감칠 맛이 나며 향이 뛰어나고 다른 커피보다 스모키한 맛이 강합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가운데 톡 쏘는 초콜릿 같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GUATEMALA SHB Antigua

과테말라 SHB 안티구아(Antigua) 는 스모키향이 나타나는 독특한 커피로 세계에서 가장 좋은 향미를 가진 커피 중의 하나입니다.
안티구아는 풍족한 강우량과 비옥한 화산토양에서 재배되어 풍부한 향기와 그윽한 풍미를 지니고 있으며, 적당한 신맛과 함께 감칠맛을 느낄 수 있어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커피입니다. 특히 Body감과 신맛이 매우 강할 뿐만 아니라 쏘는 듯한 스모크향, 깊고 풍부한 맛과 살며시 느껴지는 초콜릿 맛이 일품으로 향기가 풍부하고 좋은 신맛, 달콤한 맛, 중후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주로 Straight용으로 널리 이용되며 Blending시 풍부한 커피 향을 강조하고 싶을 때 많이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