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UA NEW GUINEA Sigri AA

Brand 그린비너스
Size
Grind
Qua
updown
ASIA PACIFIC / PAPUA NEW GUINEA

파푸아 뉴기니는 적도의 남쪽 열대에 위치한 뉴기니섬의 동쪽을 차지하는 국가로, 가장 큰 섬인 뉴기니(New Guinea)에는 해발 4,694m의 빌헬름(Mt. Wilhelm)산이 있는데 이 지역의 고원지대인 하이랜드(Highland)에서 파푸아뉴기니 커피의 대부분이 생산되며 적당한 강수량과 일조량 등 커피재배에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빌헬름산을 중심으로 서쪽에서 생산되는 시그리(Sigri)와 문운트하겐(Mt. Hagen), 동쪽에서 생산되는 아로나(Arona)는 커피 애호가들이 즐겨찾는 스페셜티 커피입니다.
파푸아 뉴기니는 아시아에서 대부분의 아라비카를 생산하는 거의 유일한 나라로 생산량의 95%가 아라비카 커피이며 Goroka, Mthagen, Banz, Kainantu, Wan 가 주요 산지로 커피의 가공은 습식법(Wet Method)과 건식법(Dry Method)을 모두 사용합니다.
파푸아뉴기니는 유기농 커피(Organic Coffee)로 유명하며 달콤한 맛이 일품으로 신맛, 꽃과 과일 향 등 풍부한 향미를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품질도 뛰어나고 가격도 합리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커피인 파푸아뉴기니 시그리는 부드러운 신맛, 꽃과 과일 향 등 풍부한 향미로 유명합니다.

PAPUA NEW GUINEA Sigri AA

시그리는 파푸아뉴기니 서부 하이랜드주 와기벨리(Waghi Valley) 지역의 유기농 커피로 세계적인 고급 커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해발 1,700m~1,800m 이상의 고지대로 인해 상쾌하고 시원한 기후, 충분한 강수량, 풍부한 토양 및 하루에 1년의 기후를 반복한다는 기상의 변화 등이 커피가 자라는데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크린 사이즈 18 이상인 시그리 AA (Sigri AA)가 최고 등급으로 4월~9월에 수확되며 습식법(Wet Method)으로 가공됩니다.
깔끔하면서도 달콤하고 부드러운 신맛, 과일향 등 풍부한 향미를 가지고 있으며, 열대과일의 맛이 나면서도 밝고 산뜻하면서도 바디감이 좋아 블렌딩에도 많이 쓰입니다. 인근의 인도네시아 자바 커피보다 가벼운 바디감을 지녔으며 최고의 중남미 고산지역의 신맛에 뒤지지 않는 향미를 지니고 있습니다.